메타코드M, 세일즈포스 실무진이 강의한 'BDA 잡 페스티벌' 진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최고관리자

본문

IT교육 전문 메타코드M(대표 강승윤)은 세일즈포스와 포스페이스랩 실무자, 빅데이터 BDA 교수 등이 참여한 'BDA 잡(Job) 페스티벌’을 진행,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했다고 21일 밝혔다.

이 행사는 세일즈포스와 아마존웹서비스(AWS) 실무진과 데이터분석 교수 강연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한 전국 대학생 연합 빅데이터 분석실무 연계 학회 BDA(빅데이터분석학회)의 프로그램이다.

올해 2번째 열리는 행사로 지난달 23일부터 12일까지 20일간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, 온오프라인으로 실시간 950명이 시청하는 등 데이터 산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.

메타코드M 측은 "이번 행사를 계기로 교육 및 채용연계 플랫폼 스타트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, 더 많은 사람에게 대규모 행사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"이라고 밝혔다.

현재 메타코드M은 빅데이터 자격증및 AI 강의, IT경력직 헤드헌팅과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고 있다. '국내를 대표하는 IT교육 및 채용플랫폼'이 사업 목표다.

특히 빅데이터 분석기사 자격증 강의는 오픈 2개월 만에 850명이 참가했고, 유튜브에 6만7000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단기간에 빅데이터 분석기사 자격증 대표 강의로 떠올랐다고 설명했다.

또 KAIST AI 박사 출신이 진행한 딥러닝 강의는 1년간 총 10만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했고, 고려대 통계학과 출신의 퀀트 현직자의 통계기초 및 활용 강의는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했다고 전했다.

메타코드M은 1만여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'딥러닝/데이터 분석 온라인 스터디'도 진행했다. 내년 상반기에는 자체 온라인 강의 플랫폼 론칭을 준비,  BDA 학회 등 외부 기관과도 협업 중이라고 덧붙였다.

임대준 기자 ydj@aitimes.com

출처 : AI타임스(https://www.aitimes.com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